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예인 아니세요?" 유튜브 영상 논란되자 통편집한 노홍철 근황 (+내용, 무한도전)

"연예인 아니세요?" 유튜브 영상 논란되자 통편집한 노홍철 근황 (+내용, 무한도전)

온라인 커뮤니티

노홍철이 비행기에서 한 여성과 자리를 바꿔달라는 요청을 받은 영상을 공개했다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2024년 9월 20일 노홍철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세계 3대 스포츠! F1 VIP 초대받은 레전드 인생 노홍철(스피드레이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노홍철은 F1 경기를 보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이탈리아 밀라노로 향하는 비행기를 타는 여정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연착 끝에 비행기에 탑승한 노홍철은 "이제 비행기 타면 열 몇 시간은 편안히 가겠다' 싶었는데 한 아주머니가 대뜸 자리를 바꿔달라 그랬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부부가 싸워서" 좌석 변경 요청한 여성

유튜브 채널 '노홍철'

이와 함께 노홍철은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기내에서 짐을 정리하고 있는 노홍철에게 한 여성이 다가와 “저기요 연예인 아니세요?”라고 말을 걸었고, 이에 노홍철이 “맞다”고 답하자  여성은 대뜸 “우리 부부가 헤어졌다. 앞자리인데 한번 잠깐만”이라고 말끝을 흐렸습니다. 

이에 노홍철은 "바꿔드릴까요? 얼마든지요"라고 답하며 요청에 수락했습니다. 부부는 “죄송하다”고 했고, 노홍철은 “아닙니다”라고 답하며 앞좌석으로 이동했습니다.

 

이후 여성과 바꾼 좌석에 앉은 노홍철은 "이번 여행 기대가 된다. 좋은 일이 생기기 전에는 항상 한 번씩 조금 먹구름이 끼는데 이런 게 쌓이고 쌓이면 메인 이벤트가 굉장히 흥미로워진다"며 밝은 모습을 잃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자막으로 여성의 좌석이 노홍철의 좌석보다 공간이 더 좁다는 설명이 나온 것과 더불어 여성이 좌석 변경을 요구한 태도가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여성에 대한 비난일자 통편집

유튜브 채널 '노홍철'

다만 일각에서는 노홍철과 여성의 좌석이 같은 등급이었고 생각만큼 큰 공간 차이가 없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 여성이 연예인임을 묻고 바로 자리 교환을 요구한 것처럼 나왔지만 이후 대화 내용이 일부 편집된 것으로 보이며, 여성이 "앞에 자리인데 한번 잠깐만"이라고 먼저 확인해볼 것을 권유하는 듯한 내용이 아주 짧게 나오는 등 편집으로 인해 오해가 커진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여성에 대한 비난이 커지자 노홍철 측은 해당 영상에서 문제가 된 부부가 나온 장면을 통편집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대뜸 연예인 아니세요 묻는 거부터 이상하다", "비행기에서 좌석을 바꿔도 되는거냐?", "아니 무슨 버스냐고", "개념이 있는거냐", "안바꿔줬으면 연예인이라고 무슨 소리를 했을지", "아니 애도 아니고 싸웠다고 자리를 바꿔달래", "진상이다 진짜"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노홍철 근황

노홍철 인스타그램

 

한편 1979년생 현재 나이 45세인 노홍철은 2004년 엠넷 'Dr. 노 KIN 길거리'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특히 2005년 MBC '무한도전'에 합류한 노홍철은 예능계에서 최초로 '돌+I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로 자리잡으며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기 시작했습니다.

장장 10년 가까이 '무한도전'으로 전성기를 누렸던 노홍철은 2014년 음주운전이 적발되며 프로그램에서 하차했습니다. 

 

이후 방송계에 복귀했지만 최근에는 개인 사업과 유튜브 등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조금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